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비글 성격 털빠짐 특징

by 노란너구리 2020. 5. 21.
반응형

비글 알아볼까요?


비글의 성격 털빠짐 장점,단점, 특징 종류 분양 크기 등 굉장히 인기가 많은 강아지 품종이며, 대중적인 강아지 품종인 비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분들이 활발하게 노는 모습을 보면 비글미 있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바로 이 강아지 품종인 비글에서 나온 말 입니다. 그만큼 활발하고 간혹 너무 지나치게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서 집안을 엉망을 만들어 놓기도 해서 우쓰광 스러운 별명이 있는 3대 견중 하나로도 불리우는데요. 비글이 사랑받는데는 다 이유가 생각 합니다. 따라서 비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비글의 역사(유래)


비글은 영국의 잉글랜드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원래  이 비글(Beagle) 이라는 뜻 자체가 요란하게 짖는다와 작다를 나타내는 프랑스어 불어에서 유래된 말 입니다. 폭스하운드에서 유래한 견종으로 알려진 비글은 과거에 주로 많은 사냥꾼들을 도와서 토끼를 사냥 한것 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만큼 사냥을 잘하는 개인데요. 사냥을 잘 한다는 개 라는 뜻이, 신체적으로나 지능적으로 뛰어난 부분이 많다는것을 반증 하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17세기 영국에 이으러어 오늘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바로 이 비글이라는 품종으로 개량이 되었습니다. 20세기 이전 까지만 하더라도 귀나 주둥이가 매우 길었는데요. 최근에 이르면서 주둥이가 귀가 짧아지면서 애완용 견으로써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글의 외모,외형


비글의 크기나 몸무게 등 외적인 모습을 알아보죠. 비글의 키는 수컷은 35~40cm, 암컷은 33~38cm 정도입니다. 체중은 수컷은 10kg내외이며, 암컷은 9kg정도로 약간 차이가 납니다. 비글의 평균 수명은 12~15년 정도로 알려져있는데요. 작은 체구에도 군더더니 하나 없는 다부진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튼튼하며 다부진 체격에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나는 강아지로써, 영국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강아지가 바로 비글이라고 합니다.


비글은 단모종 이기 때문에 어린 강아지에서 성견이 되면 마치 고양이 처럼 털이 꾀나 빠지는 편입니다. 또 털이 굵은 편이고 짧기 때문에 박히면 잘 빠지지가 않는데요. 털관리에 유념 하셔야 겠습니다. 털이 짧기 때문에 피부질환에 약하며, 위생관리도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작고 귀여우면서 고급스러운데, 체격은 다부지고 단단한 느낌을 주는 파워풀하고 에너지가 있는 강아지입니다.






비글의 성격


비글은 정말 유쾌하고 활동적입니다. 이런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강아지의 대표적인 강아지가 바로 비글입니다. 그러면서 사냥개 출신 답게 민첩하면서 똑똑하고 영리합니다. 활동적인 친구답게 다른 개와도 잘 지내고 붙임성이 매우 많은 강아지입니다. 소심하지 않고 대범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굉장히 낙천적이고 이렇게 활발한데 공격적 이지도 않고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고 가장 대중적인 강아지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활동량이 매우 많은 강아지인데 못 놀게 하거나 그러한 환경에 갇히게 되면 많이 힘들어 하고 고통 스러워 하기에 하루 1시간이나 혹은 30분 정도는 반드시 활동적인 비글을 위해서 운동을 시켜 주는것이 도움이 크게 됩니다.



비글의 주요질병


비글의 주요 질병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암, 허리디스크, 비만, 뇌전증, 백내장, 외이염등이 걸리기 쉬운데요. 비만 견주 님들께서는 이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히나 비글은 비만이 되기가 상당히 쉬워서 사람처럼 식단관리나 운동을 적절하게 관리를 해야합니다. 비만이 되면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어서 허리디스크에 더 취약 하기 마련입니다. 더욱이 외이염처럼 귀에 관련된 질환에 약한데요. 목욕을 하고 나서도 귀는 정말 청결하게 관리를 해주시기 바라며, 귀 말고도 녹내장 백내장 같이 안구 질환에도 약한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비글 주의사항


비글 우선 활동하지 못하고 가둬두고 묶어 두거나 혼자 두게되면 굉장히 좋지가 않습니다. 울부짖고 펑펑 울게 되는데요. 따라서 활동성이 큰 개이니 만큼 잘 놀아 주는게 중요하며 외롭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귀가 큰 만큼 귀 질환에 약하기 때문에 이어클리닝으로 귀청소를 자주 해야합니다. 귓병이 발생하기는 쉬우나 완치는 매우 어렵습니다. 더욱이 비글은 아시는 것 처럼 호기심이 정말 크기 때문에 어른이 되면 온 집안을 돌아 다니면서 냄새를 맡고 만져보고 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부분도 염두 바랍니다. 추가로 집으로 돌아가는 본능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산책을 할때에는 목줄은 정말 필수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집으로 돌아가는 본능이 없으니 아무데나 다니다가 잃어 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탐이 매우 강하며, 추위에 약합니다. 





이상 인기 많은 강아지 종류중 하나인 비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새 비글미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비글은 밖에 나가거나 공원에 나가면 굉장히 많이 보게 되는 대중적인 강아지 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고 계시고 큰 장점들이 많아서 키우고 싶은 분양을 원하는  강아지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