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강아지 간접흡연 피해,위험성

by 노란너구리 2020. 12. 17.
반응형

강아지 간접흡연 피해, 위험성


강아지 간접흡연의 피해와 위험성 영향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담배는 사람에게도 백해무익한 것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같은 동물이고 생명체인 강아지에게도 좋을리 만무합니다. 특히나 사람보다 후각이 더 발달하고 우리 사람보다 몸이 약한 강아지들에게는 담배연기는 매우 치명적 일 수 있는 만큼 해당 내용 자세히 확인바랍니다.



강아지 간접흡연이란?


강아지 간접흡연에 대해서 정확한 뜻을 알고 가야 할 것습니다. 강아지 간접흡연은 우리의 숨으로 통해 공기중으로 빠져나가는 연기가 비흡연자 여기서는 강아지들에게 흡입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가로 3차 간접흡연은 사람의 피부나, 옷가지, 물건, 이불, 등에 담배연기가 남아있던 것들이 강아지에게 흡입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담배를 수시로 피우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옷을 보거나 물건을 보면 담배연기가 지독 합니다. 좋지 않은 성분들이 남아있는데, 고스란히 약하디 약한 강아지가 담배연기를 흡수하게 되다보니 정말 주의 하셔야 합니다. 흡연자 분들은 강아지에게 간접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 이기도 합니다.



강아지 간접흡연의 피해 어느정도일까?


사람은 옆에서 주변사람이 내가 원하지 않아도 담배를 피어대고 나에게 담배연기를 뿜어대면 다른데로 가면됩니다. 담배를 끄라고 말을 할 수도있죠. 그러나 강아지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보호자가 담배를 핀다면 강아지는 피할 길이 없습니다.

강아지가 담배연기를 흡입 하기 시작합니다. 기침과 재채기가 발생하며 천식, 기관지염의 위험도 있습니다.


증세가 더 악화되면 호흡기 질환이 만성이 되거나 중증으로 번질 수도있습니다. 그 외에 각종 담배안에 있는 안좋은 성분들인 니코틴을 비롯한 발암물질이 아주 작은 강아지의 몸에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어서 나중에 더 큰 병으로 고생 할 수도있습니다.



강아지에게 간접흡연은 치명적이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강아지들은 냄새로 스트레스도 풀고 판단도 하고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사람은 상상도 하기 어려운데요. 이렇게 강아지들은 코와 냄새에 민감한데 독한 담배연기를 맡으면  강아지들은 더욱 힘들어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람의 피부와 다르게 강아지들은 털로 뒤엎어져 있는데요. 이러한 강아지들의 털에 담배연기가 묻게 되면서 강아지들이 본인의 털을 핥으면서 직접 흡입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은 배가 됩니다. 추가로 가구, 옷 등에 묻은 담배연기를 마시거나 흡연재를 먹게되면 정말 큰일이 나게 되며 생명의 위협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담배는 괜찮을까?


전자담배 역시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똑같은 담배이기 때문에 유해한 성분이 많이 들어가있고 강아지에게 부정적인 피해를 입힐 수가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전자담배에서 달콤한 향이 나서 강아지가 호기심으로 물어 뜯다가 큰 사고가 발생한 사례도 있기 때문에 더 조심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담배꽁초를 먹었다면?


강아지가 혹시라도 그러면 안되지만 담배꽁초를 먹거나 담배재를 먹었다면 정말 위험합니다. 절대로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 해야 하는데요. 혹여나 이러한 사건이 생긴다면 빠르게 근처 동물병원에 방문해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갑자기 구토를 하거나 발작, 호흡곤란 등을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간접흡연은 피해가 막심합니다.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은 자식을 낳는것과 같다고 생각 합니다. 새로운 가족이며 갓난 아이를 우리집에 데려온다는 것이지요. 집에 아이가 있는데, 아이가 옆에 있는데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강아지도 작고 소중한 생명체이니 만큼 잘 관리해주시고 담배를 피워서 강아지를 아프게 하거나 병들게 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상 강아지 간접흡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