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꼬똥 드 툴레아 성격 털빠짐 미용 장단점

by 노란너구리 2020. 6. 20.
반응형

꼬똥 드 툴레아 


꼬똥 드 툴레아 분양 가격 성격 미용 털빠짐 장점, 단점 등 이름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강이지인 꼬똥 드 툴레아(Coton de Tulea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똥 드 툴레아, 꼬동 드 툴레아, 코튼 드 툴리어,코통 드 튈레아르 등등 영어로 된 이름이다 보니 다양하게 한국식 명칭으로 표기가 되는데요 해당 포스팅 에서는 가장 많이 대중적으로 부르는 이름인 3

꼬똥 드 툴레아로 안내를 드려보겠습니다




꼬똥 드 툴레아 유래,역사


꼬똥 드 툴레아라는 말 자체가 프랑스어 인데요. 마다가스카르에서 유래된 강아지 품종입니다. 마다가스카르 공화국은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인지도가 많이 알려진 국가는 아닌데요. 간단히 아프리카 동쪽에 있는 섬나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이 마다가스카르의 항구도시 톨리아라의 이름에서 꼬똥 드 툴레아라는 이름이 지어 지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가장 많습니다. 하바네제, 몰티즈 비숑프리제 등의 견종을 교배하여 나오게 된 꼬똥 드 툴레아라고 하는데요. 과거 귀족들이 애완용으로 많이 키운 강아지로써 선원의 수행원의 몫을 하기도 하고 쥐를 사냥하는 역할도 맡았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귀족들만 키울수 있었던 강아지라고 합니다. 현재에서 보면 참 어이 없는 법령인데 그 법령은 폐지가 되었습니다.



꼬똥 드 툴레아의 외형


꼬똥 드 툴레아는 수컷의 경우에는 높이가 25~30cm 정도, 암컷은 조금 작언 22~27cm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도 적어서 수컷은 4~7kg정도 암컷은 3~5kg정도 인데요. 소형견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목화솜과 같은 털을 가지고 있으며 이 털은 아주 길고 부드럽습니다. 털의 색깔은 대부분 흰색이나 검은색도 있고 레몬색이나 갈색도 납니다. 

속눈썹이 긴 것이 특정인데요. 꼬똥 드 툴레아는 털갈이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개털에 예민하거나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키우시기에 좋습니다. 매일 빗질을 거르지 않고 해주시는게 아주 비단결 같은 털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답니다.



꼬똥 드 툴레아의 성격


꼬똥 드 툴레아는 아주 사랑이 넘치는 강아지로 유명합니다. 장난도 잘치면서 얼굴이 웃는 상이여서 매번 주인을 반겨 주는것 같은 모습을 합니다. 그리고 사람 뿐만 아니라 다른 개들과도 잘 지내는 동글 동글한 성격의 소유자로써 매우 우호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처음보는 낯선 외지인이라도 주인과 서슴없이 지낸다면 믿고 경계심을 갖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주 총명한 두뇌를 통해 훈련능력도 매우 뛰어난 강아지 입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잘 짖는 편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성격이 좋은데 좀 잘 짖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수영도 잘하고 물장난도 잘하는데요 섬나라 출신이라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고집이 있는 강아지입니다. 눈치도 아주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꼬똥 드 툴레아의 주요질병


꼬똥 드 툴레아는 상대적으로 관절질환과 더불어 안구질환에 취약한 편 입니다. 그러므로 미끄럽지 않게 매트를 깔아주는게 좋으며, 침대나 소파에서 높은곳에서 뛰어 내려 오르지 않게 계단을 깔아 주는것도 좋아 보이며,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에서 케어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동량은 하루에 10번 정도 가볍게 산책 하는 정도 이며 엄청 많은 운동량을 요구하지는 않고 평균 적인 수준입니다. 그리고 추위를 엄청 많이 타거나 취약한 견종은 아니다 보니 이부분도 참고해 주신다면 더 건강하게 반려견을 키우기에 좋을 듯합니다.




꼬똥 드 툴레아는 귀여운 외모와 많은 장점들이 있다보니 유명인들이 사랑 하는 강아지 품종입니다. 먼서 유튜버 대도서관 님의 경우에도 꼬똥 드 툴레아를 키우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개통령 강형욱 님과 같이 방송을 한 적도 있는데요. 두분다 워낙 유명하신 분들이라 다 잘 알고 계실듯 합니다. 이 외에도 god 출신의 배우 윤계상 씨 역시 꼬똥 드 툴레아를 반려견으로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사랑하는 모습이 눈에 훤하게 보이는 듯 합니다. 아직 윤계상씨는 미혼으로 알려져있는데 반려견과 함께 소소한 일상과 행복을 느끼시면서 살아 가시는 것 같습니다.



이상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작은 체구 그리고 많은 장점을 가진 인기 많은 강아지 꼬똥 드 툴레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