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닥스훈트 성격 털빠짐 순종 수명

by 노란너구리 2020. 4. 6.
반응형

닥스훈트 성격 털빠짐 순종가격 수명 몸무게 등 강아지 품종중 유명한 닥스훈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에서 온 강아지 품종으로써 소시지독 이나 위너독이라고 불리우는데요. 닥스훈트는 독일어로 풀어보면 오소리 개 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닥스훈트 하면 아주 긴 허리와 반대로 짧은 다리로 잘알려진 개입니다.




닥스훈트의 크기 및 외모


닥스훈트몸은 13~25CM 정도의 길이를 평균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통상 체중은 5KG 미만입니다. 소형견에 속하며

말씀드린대로 몸은 아주 긴데, 다리는 짧막하다는 큰 특징이있습니다. 그래서 귀엽기도 하고 가끔 보면 웃긴 모습도 있는데요. 강아지의 살결은 탄력이 있는 편입니다. 재미있는 점으로는 다리가 워낙 짧아서 살이찌면 배가 땋에 닿을수가 있어서 꼭 운동과 식단은 필수인 강아지입니다.



닥스훈트의 성격


닥스훈트는 괜히 인기가 많은 강아지 품종이 아니죠. 아주 영리한 강아지로써 명랑하고 활발한 강아지입니다. 눈만봐도 아주 똘망똘망하고 총기가 있어 보이는데요. 고집이 조금 있는 강아지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대체적으로 주인에게는 아주 애교도 많이 부리고 충성스럽기 그지 없는 강아지로 재미있는점은 주인에게 샘도 많습니다. 그만큼 주인을 많이 좋아한다는 것인데요. 장난도 아주 잘 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로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잘 짖기도 하고 무는 장난을 치는것을 좋아하는 닥스훈트 입니다. 워낙 잘 짖기 때문에 어릴때 부터 훈련을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당히 시끄러운 잘짖는 개가 될수 있겠습니다.



닥스훈트의 단점!?


이렇게 영리한 강아지 닥스훈트에게 단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우선 아까 말씀드린대로 엄청나게 잘 짖고 소리역시 아주 천둥소리 만큼 큰데요. 귀가 먹먹할 정도로 소리가 아주 크기 때문에 아파트에서는 키우시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요즘세상에 조금 쿵쿵 대도 밑에서 올라 오기 때문에 이웃간에 불화의 싹이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는게 좋으며, 소리도 엄청 큰데 잘 짖으니 꼭 훈련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정말 잘 물어 대기 때문에 다른 강아지들을 물기도 하므로 조심 해야 하구요,

다리가 짧고 몸통은 길다보니 허리디스크가 잘 생길수가 있고, 다리가 휘어진 강아지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털빠짐은 엄청 심한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다 보니 이점도 참고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강아지 평균 정도의 털빠짐은 있습니다. 더불어 비만과 척추디스크외에 닥스훈트이 경우 백내장과 외이염도 걸리기 쉬우니 이점역시 꼭 유념해서 건강관리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닥스훈트를 키우기에 좋은 성향?


닥스훈트이 경우에는 아파트 보다는 단독주택이나 전원주택에서 사시는 분들이 키우면 조금더 좋을수 있으나 어려서 부터 훈련을 잘 시킨다면 아파트에서도 꼭 못키우란 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나이대는 아주 어린 층부터 노년층 중년층 까지 다양하신 분들이 키우셔도 크게 문제가 될 건 없구요. 운동량이 대신 너무 적으신 분들이 키우시면 닥스훈트의 체력 때문에 힘들수는 있습니다. 많이 놀아주고 활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닥스훈트를 키울시 관리법


닥스훈트는 고집디 세고 본인의 주장을 강하게 내새 우기 때문에 인내심을 키워주고 주인분은 단호하게 훈육을 해야합니다. 닥스훈트의 귀여운 눈과 애교를 피우는 모습에 오냐오냐 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상당히 똑똑하기 때문에 말을 잘 안듣는데 이게 몰라서 그러는게 아니라 수를 쓰기도 합니다. 훈육이 중요하며, 더불어 발톱을 잘 깍아 주어야 미끄러지지 않고 미끄러지면서 다치는 경우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식단과 운동을 병행 해서 비만과 과체중이 되지 않게 해야합니다. 허리에 굉장히 안좋기 때문이죠.




닥스훈트의 기타 특징들


다른 닥스훈트의 특징들로는 수명의 경우 12년 에서 17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평균적인 강아지의 수명추이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추위를 많이 타며 털에 따라 다른데 단모종의 닥스훈트들이 특히 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몸을 따숩게 유지를 잘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 총명함과 귀여운 외모, 애교를 바탕으로 인기좋은 강아지 품종인 닥스훈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