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도베르만 성격 단점 귀 특징

by 노란너구리 2020. 3. 31.
반응형

도베르만 성격 단점 귀 지능 특징 등 모델 겸 배우 배정남씨의 반려동물로 유명세를 탄 품종인 도베르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련되고 귀족적인 외모로써 인기가 상당히 많고, 멋진 품종중 하나인데요.




도베르만 품종의 전체 이름은 도베르만 핀셔입니다. 독일에서 개로써 행동력도 우수하고 지능도 높은데요. 과거 독일에서 경비견을 만들 목적으로써 품종교배를 진행 하였고 그 결과 탄생한것이 바로 도베르만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체격도 꽤 크고 힘도 좋으며 활동력 역시 우수한 개로써 1차 세계 대전 당시에 독일군들이 경비견 혹은 정찰견의 임무를 도베르만에게 주면서 활약 하기 시작합니다.



도베르만의 크기는?



도베르만의 체격 및 크기는 강아지 전체 품종으로 놓고 보았을때 상대적으로 큰 편입니다. 대형견으로 분류가 됩니다. 몸길이의 경우 수컷은 66~71CM, 암컷은 61~66CM의 사이즈이구요. 도베르만의 체중은 대략 30~40KG에 육박하는 힘좋은 체격이 상당한 친구입니다.  몸 크기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온몸이 근육으로 이루어진 근육질 이기 때문입니다. 지방보다 근육이 같은 부피의 경우에 훨씬 더 무겁죠.


도베르만을 분양 받아서 키우실 목적이시라면, 혹은 현재 염두해 두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점 역시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베르만의 성격은?


도베르만의 성격은 우선 힘이 넘칩니다. 혈기왕성하며 주의를 잘 살피는 차분한 면도 있습니다. 영리한 개 품종인데요. 그리고 충직하면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순종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베르만의 성격 특징중 하나로는 공격성이 있는편 인데 낯선 사람들은 향해서 공격을 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키우는 주인이 어떻게 관리하는지 중요하나 , 워낙 활동량이 많고 힘이 좋은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도메르만의 평균수명은 대략 10년 ~ 14년 정도로 알려져있는데요. 도베르만이 많이 걸리는 질환은 심장병 예를들자면 심장판막증이나 심장마비 등이 있구요. 추가로  경추불안정증 입니다. 현재 키우시는 분들이나 혹은 분양을 염두중이라면 이부분 역시 꼭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도베르만은 외로움을 잘 타기 때문에 주인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길고 혼자인 시간이 길면 무기력증에 걸리고 허약해 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베르만은 혼자 있는것을 싫어하고, 활동적이고 힘이 좋고 똑똑하기 때문에 젊은분들 그리고 운동량이나 활동량이 평상시에 많으신 분들이 키우신다면 매우 잘 맞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나 빌라 이러한 좁고 개인적인 공간이 부족한 곳 보다는 큰 단독주택이나 전원주택 등 마당이 있고 마음껏 뛰놀수 있는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도베르만을 키우신다면 더 좋을것 같네요.




도베르만의 귀와 꼬리가 짧은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사람들의 욕심으로 인해서 인위적으로 잘라내서 짧게 만드는 것으로, 짜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두면 길어집니다. 꼬리를 자르는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데, 사람들의 욕심으로 짜르는 경우가 많고 평형감각이나 본인의 감정을 표출하는 기관인 꼬리가 짤라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역시 귓병이라는 명목으로 잘라내기 하지만 대부분 인간의 욕심 때문에 짤라낸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동물학대 문제에 예민해 지면서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 좋지 못한 시선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도베르만은 힘도 좋고 지능도 좋고 크게 단점이 눈에띄게는 없으나, 우선 혼자 있으면 외로움을 많이 타기에 더 신경을 써줘야 하며 활동량이 많고 체구가 크기때문에 아파트나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좁은 공간에서 키우기는 어려운 특징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상 도베르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