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보더콜리 성격 털빠짐 단점 지능

by 노란너구리 2020. 3. 29.
반응형

보더콜리 성격 털빠짐 단점 지능 교육 키우기 출산 미용 등 인기가 높은 강아지 품종중 하나인 보더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독 하겠습니다. 흔히 가만히 있지 못하고 항상 바쁜 워커홀릭 일중독자로 불리오는 강아지인데요. 목양견 품종으로써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에서 양과 같은 가축들을 몰기 위해 개량된 품종입니다.




따라서 보더콜리의 원산지는 영국 잉글랜드이구요 크기는 중형견 사이즈에 속하는 개입니다. 양치기 개 이다 보니 몸도 탄탄하고 매우 활발하고 또 빠르고 민첩하며 친구와 주인들에게 다정한 성격을 소유 하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그리고 지능이 높기로 유명한 강아지 이면서 주인에게 순종을 하는 착한 강아지 인데요. 그래서 인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고 많은 분들이 반려견으로써 키우고 있는 품종입니다. 




보더콜리의 장점중 하나가 바로 지능이 엄청 뛰어 나다는 점인데 이부분을 먼저 짚고 가야할것 같은데요. 머리가 굉장히 좋은 개로써 학습능력이 정말 우수합니다. 보더콜리의 지능은 거의 3살 짜리 어린 아이 사람과 비슷 할 정도로써 엄청난 지능을 보여주면서 기네스북에 올려진 개중에서는 단어 1000개이상을 숙지 하고 있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굉장히 똑똑하기 때문에 교육의 방향 역시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주인역시 보더콜리에 대해서 잘 알고 잘 교육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가르치지 않으면 진상을 피우는 강아지로 바뀔수가 있으니 이러한 이유 때문에 파양률이 조금 높은 편인데요. 그러므로 강아지를 정말 잘 알고, 잘 모른다면 공부를 열심히해서 분양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보더콜리단점이라면 단점이고, 주의할 점이라면 바로 털빠짐이 매우 심한데요. 털도 잘 빠지는 품종이거니와 털이 굉장히 숱이 많고 석털이 깊기 때문에 빠지는 털도 잘 관리 해주어야 하며 빗질도 잘 해주고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털갈이가 되는 시즌에는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품종이므로 보더콜리를 키우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점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더콜리의 수명은 대략 10년 ~ 17년 정도로 일반적인 강아지 수명보다 조금 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색상은 흰색, 검정색과 더불어 정말 다양한 색상이 있는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리고 보더콜리의 신체 사이즈 역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수컷의 경우엔 높이가 48~56cm 이며 암컷의 높이는 46~53cm 정도 됩니다. 체중은 14~20키로 정도 되며 암컷은 이보다 조금 적게 나가는 정도의 중형견입니다.




보더콜리는 단단하게 균형이 잘 잡힌 몸에 다부진 체격을 하고있으며 가장 흔한 모색은 블랙 앤 화이트 인데요. 흔히 이렇게 원반 던지는 강아지 하면 보더콜리도 많이 떠올려집니다. 한 예로 노무현 전 대통령 역시 누리 라는 보더콜리 품종을 받아서 봉하마을에 길렀다고 합니다.

이상 머리좋고 똑똑하게 활발하고 주인에게 순종적이고 정많은 잘생긴 강아지 품종인 보더콜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