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요크셔테리어 성격 미용 수명 특징

by 노란너구리 2020. 5. 18.
반응형

요크셔테리어


요크셔테리어의 성격 미용 수명 특징 장점, 단점 등 많은 분들이 분양을 하시고 가격정보도 알아보시는 대중적인 반려견 품종인 요크셔테리어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영국의 개 품종으로써 과거 무한도전 명수는 12살 특집에서 영국취재진 들이 왔는데 노홍철이 요크셔테리어를 발음하자 자지러지게 웃던게 기억이 나는데요. 요크셔테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 참고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품종조사시에 항상 원톱이나 투톱을 겨루는 강아지인 요크셔테리어입니다. 그만큼 많은 장점이 있다는 뜻 이라 생각 됩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유래


요크셔테리어는 안내드린것 처럼 영국에서 건너온 강아지 입니다. 과거 영국 노동자 들이 주로 기르던 개 였는데요. 쥐를 잡기 위해서 쥐잡기용 강아지 로써 상당히 인기가 좋았던 개가 바로 요크셔테리어입니다. 


요크셔테리어는 북부 잉글랜드 지역의 아주 험난한 지역인 요크셔 지역이 기원인데요. 19세기 중반부에 스코틀랜드 노동자들이 여기로 일을 하러 요크셔에 다양한 종들의 테리어를 데려 왔었고 이곳에서 다양한 품종교배가 진행이 되면서 소형화가 되면서 대표적인 소형견인 요크셔테리어가 탄생 되게 되었습니다.


노동자들은 바로 이 요크셔테리어가 쥐도 잘잡고 아주 귀엽고 이쁘면서 사람들을 잘 따라서 고된일을 하고 와서 격하게 반겨주니 더 사랑을 많이하고 강아지로부터 위안도 많이 받다고 합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외형(크기)


요크셔테리어는 안내드린것과 같이 소형 사이즈의 개입니다. 몸의 길이는 23cm 내외 이며, 요크셔테리어 몸무게는 3.5kg 내외 인데요. 겉모습이 화려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보석 이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요크셔테리어의 털은 머리와 몸만 짙은 황갈색이며 다른 부위는 모두다 감청색 계열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털이 아주 길며 몸은 근육도 적절하게 있고 비율이 아주 좋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작은 체구이지만 땅땅하고 비율이 좋은 사람으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성격


요크셔테리어는 대체적으로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카롭고 공격적이지 않으며 동글 동글 한 성격으로 가정용으로 많이 기르는 강아지인데요. 천진 난만한 성격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체구는 작으나 겁은 많이 없는 편이며 활발하고 생기발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에게 애교도 잘 부리고 때로는 응석도 잘 부리는데요. 이렇게 애기같은 면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하면 오산인 부분이 생각보다 자립심도 매우 강한 품종이 바로 요크셔테리어입니다. 외로움을 굉장히 많이 타는 특징으로 인해서 주인과 떨어져 있으며 슬퍼하고 우울해 하기 쉬운데요. 주인을 좋아하고 주인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질투심도 매우 큰데, 만약 요크셔테리어와 더불어 집안에 어린 아이가 있다면 더 많은 질투심을 유발 하게됩니다. 상대적으로 어린아이가 있으면 신경이 모두 갓난 아이 쪽으로 가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이러한 좋은 성격과 귀여운 외모등으로 가정용에서 많이 키우는 강아지로써 성격은 다양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요크셔테리어 주의사항


요크셔테리어는 상대적으로 되게 잘 짖는 강아지 이기 때문에 이부분을 어려서 부터 훈련을 잘 시켜줘야 합니다. 더욱이 아파트나 빌라같이 가정용에서 많이 기르기 때문에 사소한 소리에도 짖고 누군가 집에 방문하면 낯선 사람이라 짖고 하면 불편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주시는게 중요한데요. 특히나 요즘같이 층간 소음으로 예민한 시대에는 이런 훈련이 더욱더 권장 됩니다.


또 다른 주의 사항으로는 가정용으로 키우다 보면 바깥 활동을 많이 못하거나 운동을 많이 못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요크셔테리어의 경우에는 너무 활동을 못하면 다른 개 처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하루에 아주 짧게 10분 20분 이라도 나가서 마음껏 뛰놀고 풀이나 자연의 냄새도 마음껏 맡게 해주는 것이 요크셔테리어의 건강에도 좋으며 챙겨 주셔야 할 사항입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주요 질병


요크셔테리어의 경우에도 해당 품종이 자주 걸리는 다양한 질병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환들은 먼저 보자면, 슬개골탈구, 기관허탈 등이 있는데요. 슬개골 탈구는 8할 이상의 요크셔테리어에게서 많이 나오는 관절 질환 이니 만큼 신경을 더 써주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강아지 백내장 녹내장이나, 설사, 구토, 고혈압, 뇌졸중,동맥경화,고지혈증 등 많은 질환에 걸리기 쉬우니 건강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특히나 요크셔테리어의 경우에 소화 기간이 매우 예민해서 식단 관리에 주인분이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수명은 대략 13~17년 정도 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는 더 필수적입니다.




요크셔테리어 미용(털)


요크셔테리어의 경우에 털빠짐이 엄청 심한 품종인 아닙니다. 평균적인 털빠짐을 보이는 강아지 인데요. 굉장히 긴 장모종의 털 을 가지고 있는 요크셔테리어는 빗짓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에 한번 정도 해주면 긴 털을 더 화려하고 이쁘게 관리가 가능한데요. 


요크셔테리어는 꾸미면 정말 이뻐지는 강아지 이기 때문에 젊은 애견인들 특히나 젊은 여성분들은 요크셔테리어 미용에도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주인분이 이쁘게 미용을 해주려고 알아보시고 진행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면 새로운 행복을 얻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인기가 높은 품종인 요크셔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강아지로써 애교도 많고 성격도 발랄하며 주인에게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강아지 요크셔테리어는 많은 장점이 있는 귀여운 강아지로써 화려하고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 소형견입니다. 분양을 하시거나 입양을 하시려 한다면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시고 진행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