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로트와일러 성격 장단점 키우기

by 노란너구리 2020. 7. 26.
반응형

로트와일러 성격 장단점 키우기 등 알아봐요


로트와일러(로트바일러)의 성격 장점,단점 분양,가격등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수명이나, 질병, 크기 등 인기 많은 강아지 품종으로 용맹한 강아지인 로트와일러에 대한 다양한 정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트와일러를 키우기를 준비중이라면 다양한 정보를 미리 숙지해 놓으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로트와일러의 역사,유래


로트와일러의 원산지 국가는 바로 유럽의 독일입니다. 로트바일러 로트와일러로 불리우기는 하는데요. 로트와일러로 더 많이 우리나라에서는 불리우는듯 합니다. 아주 역사가 오래되고 깊은 개인데요.로트와일러의 조상은 고대 로마시대의 소를 몰았던 소몰이 개로써 마스티프의 한 종류 였다고 합니다. 과거에 사냥개로 활약을 하였고, 그 고장의 목양견(양떼를 돌보는 개) 와 교배 하면서 소몰이용도라던지 가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개 였습니다. 이러한 유래 때문인지 로트와일러는 세계에서 가장 힘이 세며 튼튼한 개로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개입니다.



로트와일러의 외형


로트와일러는 평균 수명 10년 내외의 개로써 몸의 높이는 수컷은 60~70cm정도, 암컷은 55~56cm 정도입니다. 로트와일러의 체중은 수컷은 50~60kg, 암컷은 40kg내외인데요. 상당한 대형견으로 보시면 됩니다. 엄청난 체구외에도 외형을 보시면 아주 강인하고 파워풀 하기 때문에 개를 잘 키우지 못하시거나 경험이 없으시거나 하면 다른개를 알아보시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아주 무서운 개로 알려져 있는데요.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더 위험합니다. 아주 다부지고 단단한 체격에 크고 굵은 뼈대를 가지고 있어서 힘도 엄청납니다. 대체로 검은색과 황갈색의 색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더 강인해 보이는 특징이있습니다. 이러한 외적인 특징 때문에 번견으로 쓰거나 경찰견, 경호견으로 많이 사용되는 개입니다.




로트와일러의 성격


로트와일러는 상대적으로 강인함이 보이는 외모와 다르게 조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아주 용맹하고 용감한데요. 자기 가족이나 자기의 집을 보호하려는 욕망이 매우 큽니다. 이러한 성격이 아니라면 경비견으로 잘 쓰지 못하겠죠. 그리고 영리한 편이며 큰 집념이 있는 인내심이 높은 개품종입니다. 충성심도 매우 강한 충직한 개입니다. 헌신적이기도 하며 아이들을 매우 좋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을 잘 시키면 아주 충직하고 온순하기한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로트와일러 특이사항


로트와일러는 지금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번식이 되고 매매가 되는 견종 중에서 매매 가격이 가장 비싼 개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로트와일러의 저항력이 매우 약해서 폐사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경험이 없는 분들이 쉽게 키우는것은 좋지가 않습니다. 또한 길들이기 역시 중요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꼭 아셔야 하는 점은 맹견으로 지정되어 있는 개입니다. 도사견 핏불테리어와 함께 맹견으로 지정되어 있는 개 이니 만큼 위험한 사건 사고가 발생 할 확률이 있습니다. 나이가 3개월이 넘어가면 무조건 목줄과 입마개를 착용을 하고 나가야 하는 만큼 이러한 점을 잘 숙지해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로트와일러 주요질병


로트와일러 역시 조심해야 하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우선 안구질환을 조심 해야 하는데요. 결막염이나 각막염이 특히나 발생 하기 쉬우니 참고바랍니다. 그 외에는 당뇨, 심장마비, 심장판막증 등의 증상이 있으며 심장의 경우 사람이나 개나 가장 중요한 신체기관중 하나 이므로 관리가 각별히 필요합니다. 그리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큰 개다 보니 관절염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로트와일러는 멋진 외모와 더불어 견종중에서 탑을 가릴 정도로 신체적으로 뛰어나고 성격또한 좋아서 인기가 아주 많은 강아지품종입니다. 더불어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고 혈통이 있는 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멋진 모습도 있지만, 자칫 잘못 하면 큰 사건사고를 일으 킬수 있고, 실제로 경비견 견종이라서 공격력은 일반인들의 상상을 초월 하기 때문에 아주 조심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등 해외에서도 살상 사고가 많이 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