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웰시코기 성격 털빠짐 장단점 특징

by 노란너구리 2020. 8. 29.
반응형

웰시코기 성격 털빠짐 장단점 특징


웰시코기 성격 털빠짐 장단점 특징등 인기가 많은 강아지 품종중 하나인 웰시코기에 대해서 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웰시코기 분양을 염두해 두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 한번 키워보고 싶은 반려견중 하나로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웰시코기는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씨의 별명으로 붙여져서 나래코기라는 별칭으로도 불린 강아지인 만큼 인지도가 높습니다.




시코기의 유래 역사 


웰시코기는 영국의 웨일스에서 유래된 개 품종입니다. 웨일스는 영국의 작은 섬나라인데요. 소몰이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개입니다. 과거에 농가의 사역견으로 개량된 몇가지 품종의 개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웰시코기라는 이름 뜻 자체가 뾰족한 아주 조그만한 개 라는 뜻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경비견으로도 쓰인 만큼 용맹하고 활동량이 좋습니다.




웰시코기의 외형


웰시코기의 외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치 여유를 연상케 하는 얼굴형이나 귀를 보여줍니다. 사진이나 강아지들에 따라 다르긴 한데 여우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여우하면 머리가 좋고 꾀가 많은 동물의 상징처럼 보여지는데, 여우와 외적인 부분만 닮은 것이 아니라 웰시코기는 매우 머리가 좋고 지능이 우수한 개입니다. 그리고 다리가 매우 짧은 편이며 꼬리가 없는 개로 알려져있씁니다. 다리가 짧은 이유는 목양견인 만큼 소를 몰경우에 차이지 않게 하려고 개량이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웰시코그는 펨브록 카디건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은 편입니다. 땅딸만한 중형견 개 로써 체중은 대략 13kg내외고 체고는 25~30CM가량 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웰시코기의 색상은 붉은색이나 검은색 혹은 황갈색에 흰반점 등의 색이 많습니다.





웰시코기의 성격



웰시코기의 성격은 먼저 자신감이 있는 당당한 성격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을 하며 친절한 편이고 그렇다고 너무 수줍거나 내성적이지 않으며 사납지도 않은데요. 친화력이 우수함과 동시에 목양견 경비견의 특징이 있어서 집지키는 일도 하려는 성격이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다보니 활동적인 성격으로 키우시는 분들은 꾸준하게 같이 활동을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산책을 거의 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크게 받을수 있다는 웰시코기의 특징입니다.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이리저리 돌아 다니면서 냄새도 맡고 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훈련을 어려서 부터 잘 시킨다면은 굉장히 반려견으로는 좋은 강아지 품종으로 널리 알려진 개입니다. 성격이 모난 곳 없고 참 좋죠.




웰시코기의 털 빠짐


웰시코기의 특징중 하나가 바로 털빠짐이 굉장히 심하다는 것 입니다. 이는 어찌보면 단점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활동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집에서 털이 여기저기 많이 빠져서 힘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입양을 하려고 하신다면 이 부분을 꼭 잘 염두해 보시기 바랍니다. 털에 예민하시거나 털빠짐이 너무 심하면 감당이 어려울 것 같다고 하시면 힘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털빠짐이 심한 사모예드처럼 정말 심한 편입니다. 예를 들면 목욕을 시킬 때마다 하수구가 꽉 막힐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이러한 털빠짐의 단점을 제외하고도 많은 귀여움과 장점이 많기 때문에 해외는 물론이거니와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개 품종이 아닐까 싶은데요. 강아지 동호회나 애견샾 등에서 입소문을 통해 웰시코기에 대한 인기가 전파가 많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웰시코기 주요질병


웰시코기 역시 강아지특성에 따라 걸리기 쉬운, 취약한 질환 질병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안구쪽 질환에 취약한데요. 각막염이나 결막염이 약합니다. 그리고 척추디스크에도 약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항상 관리를 잘 해주시고 건강을 챙겨 주시면서 혹여나 사랑하는 우리 강아지가 아프지 않도록 동물병원에도 자주 데려가서 검사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림프종이나 비만, 백내장, 슬개골탈구, 간암, 요로결석 등도 웰시코기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있답니다.





웰시코기는 여우를 닮은 귀엽고도 똘똘한 외모와 짧은 다리와 큰 몸통에서 나오는 매력 그리고 똑똑하고 영리한 개로 우리나라에서 현재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모든 것이 다 그렇지만 장단점이 있는 것이고, 이러한 점을 잘 숙지해서 강아지를 키우실때 잘 체크해 보시기를 바라며, 활동량이 많은 개 이니만큼 활동을 많이 시켜주시면서 훈련또한 잘 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반려견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 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