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by 노란너구리 2020. 9. 5.
반응형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반려견을 키운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책임감이 따르는 일 이라고 생각 합니다. 살아 있는 생명을 키우는 것 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강아지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며 음식,생활환경, 운동, 배변 활동등 많은 것에 대한 숙지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우리 사랑하는 강아지들에게 먹여도 되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망고 입니다. 망고는 미얀마 인도등에서 나는 과일인데요. 노란빛깔을 띄고있습니다. 맛도 매우 좋기 때문에 크게 호불호가 없이 사람들이 좋아 하는 과일인데요. 망고는 강아지들에게 먹여도 좋은 과일입니다. 맛이 좋아서 강아지들이 행복해 할 것이고. 다양한 비타민을 비롯해서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한 과알입니다. 더욱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강아지의 배변활동을 도와 줄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잘 먹을수 있도록 조그만 하게 썰어서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많기 때문에 강아지의 시력을 지켜주고, 안구 관련 질환에 취약한 종들에게는 이로운 점이 많을것 입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과일 두번째는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식품중 하나로 뽑힐 정도로 매우 영양소가 우수한 과일입니다. 푸른 빛깔을 띄고 있고, 사람들이 먹어도 매우 이로운 점이 많은 데요. 이러한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강아지도 잘 먹을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해주고 건강이나 피부에 매우 좋은 블루베리의 경우에는 요새 냉동 블루베리 라던지 마트나 각종 온라인 몰에서도 저렴하게 팔고 있다보니 강아지에게도 마음껏 먹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겠습니다. 어느정도 넉넉히 사놔서 냉동고에 보관하면서 가족들도 먹고 강아지 간식으로도 먹이면 매우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과일은 바로 체리 입니다. 귀엽게 강아지를 닮은 듯한 체리의 경우에도 강아지가 먹어도 되며, 영양소도 매우 풍부합니다. 먼저 칼륨이 들어가 있어서 혈압을 조절해 주기도 하는데요. 체리에는 많은 철분이 들어가 있어서 빈혈예방에도 특효입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줄때 에는 과육만 주어야 합니다. 씨나 줄기 잎사귀는 짜르고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체리 알맹이만 주고 잘 먹는지 항상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체리는 강아지의 체온도 조절해 주고 모질도 좋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다 라는 말이 있죠. 사과는 사실 영양에 대해서 말하자면 입 아플 정도로 매우 뛰어난 과일 입니다.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아연, 인 , 철 등등 정말 다수의 영양소가 다 들어간 과일입니다. 그러므로 강아지가 먹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크게 될 수가 있습니다.

대신 강아지를 먹일때 에는 씨는 꼭 제거를 한 후에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특히나 아침에 먹는 사과가 사람에게 좋다고 알려져있으니, 아침에 출근전에 사과를 먹으면서 강아지도 챙겨준다면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맛이 굉장히 좋고 시원한 멜론입니다. 멜론 역시 암을 예방해 주는 성분 부터 해서 다양한 양질의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체내에 염분을 빼주기도 하고 이뇨작용도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칼로로리가 낮은 과일 이기 때문에 현재 활동량이 부족하거나 조금 살이 찐 반려견의 경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로 멜론은 손색이 없으니 가끔 강아지의 간식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흡수가 빠른 것으로 알려진 바나나입니다. 바나나 하면 원숭이가 많이 먹을것 같지만 강아지가 먹어도 무방한데요. 특히나 영양소중 비타민C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잘 체크해 보아야 할것이 사람도 그렇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의 경우에는 바나나를 먹는 것은 그다지 좋지 못할 수도 있다보니 잘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껍질은 당연히 다 벗기고 먹기좋게 잘라서 강아지에게 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중 하나는 바로 여름 하면 생각 나는 그 과일 수박 입니다. 수박은 시원함 만큼이나 수분을 보충해주며 갈증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을 도와 주기도 하며 칼로리도 멜론처럼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수박하면 씨가 굉장히 많은데요. 강아지가 수박씨를 먹으면 건강에 치명타를 입거나 장폐색을 일으킬수 있다보니 정말 조심스럽게 씨를 다 발라서 주시거나 그럴 자신이 없으면 수박은 피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다음은 바로 딸기입니다. 딸기는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은 과일이면서 동시에 맛도 매우 좋습니다. 싱싱한 딸기를 먹는다면 강아지가 좋아서 펄쩍 뛰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강아지중에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의 강아지에게 딸기가 안성맞춤일 수가있습니다. 딸기를 간식으로 먹으면서 강아지도 잘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