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말라뮤트 성격 크기 단점 허스키차이

by 노란너구리 2020. 4. 25.
반응형


말라뮤트 성격 크기 단점 허스키와의 차이 허스키와 구별법 등 알래스칸 말라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잘 아시는 바와 같이 썰매견으로 매우 유명한 개 품종이며, 대형견으로 힘이 좋고 체격이 크며 근육이 매우 잘 발달한 말라뮤트 입니다.





말라뮤트의 크기는?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크기는 대형견에 속하는 만큼 큰 크기를 자랑 합니다. 키는 55~75cm 내외 이며 몸무게는 35~55kg 정도 까지 나가는데요. 매우 크고 골격도 좋고 힘도 좋은 개 품종입니다. 즐겨 보는프로 였던 개는 훌륭하다 프로그램에서 한 주인분이 말라뮤트를 비롯해 도베르만 등등 여러가지 강아지 품종을 함께 키우는 것을 보았는데, 그 활달하고 힘좋은 도베르만이 압도적인 크기와 힘을 가진 말라뮤트에게는 위축되고 서열정리가 된 것을 뛰어넘어, 극한의 공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말라뮤트는 매우 큰 체격을 가지고 있는 개 입니다.



말라뮤트의 성격


이러한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경우에는 큰 체격과 근육질의 몸 그리고 힘을 가진것과는 다르게 다정하고 친근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견종입니다. 주인을 향한 충성심이 매우 깊고 헌신적인 모습도 가지고 있는데요. 장난끼도 많아서 반려견으로 키우시는 분들이 말라뮤트의 애교나 장난 치는 모습 때문에 키울 맛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에서 성견으로 성장 하게 되면 장난기는 조금 줄어들고 위엄있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사교성이 매우 좋으며 사람들과도 잘 친해 지는 성격으로 모나지 않은 성격이기 때문에 그러한데요. 온순함과 따뜻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량이 매우 많고 활동적 이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는것을 좋아 하기에, 큰 공간이 있으신 분들이 키우기 좋으며 과거 말라뮤트이 경우에는 계속해서 무리 단위의 생활을 한 견종이기 때문에 집안에서 키우실때에도 복종훈련과 더불어 서열정리는 정말 필요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와 말라뮤트 구별법


많은 분들 께서 비슷한 모습의, 그리고 썰매견인 시베리안 허스키와 더불어 알래스칸 말라뮤트를 구분 하는 법을 잘 모르시고 궁금해 하시는데요. 언뜻 보면 사실 전문가가 아닌이상 쉽게 알아 차리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구별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안내드리자면. 먼저 을 집중해서 보시는게 좋습니다.

눈동자의 색깔이 파란색을 띄고 있다면 시베리안 허스키인데요.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경우에는 푸른빛을 띄는 눈동자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허스키는 중형견에 속하며 말라뮤트는 대형견에 속하기 때문에 크기가 압도적으로 큰 친구가 바로 말라뮤트 입니다. 더욱어 말라뮤트는 허스키와 비교 하였을시 조금더 순하고 동글 동글한 약간 곰 같은 느낌을 주는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허스키보다 상대적으로 몸값이 비싼 개 품종이기 때문에 허스키와 교배한 잡종을 가지고 사람을 교만하는 행위를 일삼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허스키나, 말라뮤트 분양시 여러가지 정보들을 바탕으로 꼼꼼하게 그리고 신중하게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말라뮤트 주의사항


말라뮤트를 키울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도 안내드립니다. 우선 말라뮤트는 정말 큰 대형견입니다. 그러다 보니 공간이 너무 협소 한 곳이거나, 제약이 많으신 분들은 키우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아파트나 빌라같이 협소한 곳은 어렵고, 마당이 있고 말라뮤트가 큰 몸집을 이리저리 이동 할 수 있는 마당이나 시설이 있는 곳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말라뮤트는 매우 많은 운동량을 가지고 있는 견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름자체가 알래스칸 말라뮤트 이다보니 추운지방에서 온 친구라 더위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도 조절에 특히나 심혈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너무 더운 여름철에는 더 관리가 필요 하며 항상 온도체크를 해서 시원하게 말라뮤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추가로 목욕을 할 때 큰맘을 먹고 날을 잡고 해야 할 정도인데요. 털이 정말 많은 말라뮤트는 샴푸의 양도 어마어마 하고 씻기기도 힘들 뿐더러 가만히 있는 성격도 아니라서 아주 힘든 편입니다. 씻기기 전에 빗질과 더불어 씻고 말리는 과정 까지 다한다면 꽤나 힘들기 때문에 이부분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말라뮤트의 체력


말라뮤트의 경우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육상에 있는 포유류들의 오래달리기 즉 장거리 달리기의 최고봉이 바로 썰매개인 말라뮤트와 허스키 라고 하는데요.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장거리에서는 썰매개들이 최고 알려져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정도냐면 썰매개들은 하루에 마라톤 풀코스를 무려 5번을 쉬지 않고 달릴 수 있다는 것 인데요. 심지어 이렇게 뛰고 나서도 밤에 밥을 잘 먹고 잠 자면 다음날 또 뛸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데요. 체력이 아주 좋은 개 품종이며 지구력은 마라톤 이봉주 선수 못지 않게 뛰어난 것이 특징인 알래스칸 말라뮤트 입니다.



이상 알라스칸 말라뮤트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용맹스럽고 힘도 좋으며 뛰어난 체력과 지능을 겸비한 힘좋은 대형견인 말라뮤트는 모든 강아지들이 그렇지만 강아지 일때는 정말 귀여운데요. 그러면서 성장 하면서 튼튼하고 멋있는 개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본인이 현재 말라뮤트와 같이 큰 대형견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시라면 다양한 정보를 습득 하시고 키워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인에게 충성 하고 헌신적이며 성격도 온순한 개 이기 때문에 장난도 치고 애교도 많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