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특징 장단점

by 노란너구리 2020. 4. 27.
반응형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특징 장단점 등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유명한 썰매견 강아지 견종인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와 말라뮤트에 대해서 구별이 어렵고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듯 한데요. 말라뮤트에 대한 포스팅 링크 안내드리오니 같이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awesomewow.tistory.com/30 말라뮤트 성격 크기 단점 허스키차이




시베리안 허스키란?


시베리안 허스키 동시베리아 에서 유래된 중형견입니다. (참고로 말라뮤트는 대형견) 대표적인 썰매견 으로써 아주 촘촘한 털을 가지고 있는 견종입니다. 시베리아 지역의 유목민들의 썰매를 끄는 역할을 주로 했던 개인 시베리안 허스키는 알래스카에서 아려진 이후 캐나다와 미국으로 전파되어 많은 인기를 끌어 모은 견종입니다. 추운지방에 살아서 털은 2중구조가 되어있고, 털이 굉장히 많이 빠지는 강아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시베리안 허스키는 상당히 대중적인 견종이고, 생김새도 어릴때는 귀엽고 크면 늠름하고 용맹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 크기"


시베리안 허스키는 말씀 드린바와 같이 대형견이 아닌 중형견입니다. 엄청나게 큰 체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소형견 처럼 작지도 않은데요. 수컷의 경우 키가 50~60cm 정도 이며 암컷은 51~56cm 정도 됩니다. 체중은 16~27kg정도 나가는데요. 품종은 중형견에 속하긴 하지만 사람들도 키가 큰 사람이 있듯 시베리안 허스키의 경우에도 큰 친구들이 있어서 대형견아니야? 라고 생각 할 정도로 큰 개들도 있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성격


시베리안 허스크의 경우에 썰매견 이다보니 힘과 체력이 정말 좋습니다. 지구상에 있는 모든 포유류중 가장 오래 뛸 수 있는게 썰매견 라인인 말라뮤트나 시베리안 허스키 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파워풀 한 강아지 품종이며, 힘이 넘치는 만큼 쾌활합니다. 그리고 허스키는 관심을 받는 것을 즐기고 훈련을 받는것도 좋아해서 그렇지 않을 경우 금방 실증을 내게되고 고집이 쌔지게 됩니다. 사람을 매우 좋아하고 주인과 잘 놀며 주인의 감정까지 잘 파악해서 애교도 잘 부리는 마음이 넓고 감수성이 풍부한 개입니다.친화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사람들과도, 다른 개들과도 잘 어룰리고 사교성이 우수하여 소위 요즘 말로하면 인싸의성격을 가진 개 인데요. 허스키와 함께 라면 우울해 질 일은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단점?


시베리안 허스키의 단점을 굳이 뽑자면 활동적이고, 원래 썰매를 몰고 자유롭게 뛰어 다니던 개이기 때문에 좁은 곳에 가만히 있으면 매우 답답함을 느끼고, 이러한 답답함이 시베리안 허스키에게는 큰 스트레스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되도록 이면 큰 생활 공간에서 사시는 분들이 분양을 하거나 입양을 하시는게 좋으며, 주기적으로 신체활동을 잘 시켜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허스키의 경우 털 빠짐이 매우 많이 때문에 털빠지는 부분에 대해서 잘 숙지를 하시고 관리를 할 수 있으신 분들이라면, 책임감을 가지고 키워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질병


시베리안 허스키의 경우에는 결막염과 각막염이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 각별하게 주의를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강아지들의 결막염 증상으로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도, 눈물이 많아지고 눈곱이 많아 지면서 앞발로 눈을 긁는 행동을 보입니다. 각막염도 이와 비스하게 눈을 자주 긁는것돠 더불어 안구가 불투명 하게 변하다 보니 이점을 꼭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신체조건이 매우 우수하고, 그 우수한 신체조건에서 나오는 뛰어난 근육량과 활발한 성격으로 인기가 많은 반려견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평균 수명은 12~15년 이며, 새끼수는 대략 7~8마리 정도 낳는데요. 추운지방에서 활동을 많이 했기 때문에 실외에 개를 키울 공간이 있으신 분들이 키운다면 더 좋겠습니다.이렇게 좋은 장점이 많은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