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정보

퍼그 성격 피부병 장단점 특징 털

by 노란너구리 2020. 9. 28.
반응형

퍼그 성격 피부병 장단점 특징 털빠짐



퍼그 성격 피부병 장단점 특징 털 지능 등 독득한 외모로 유명한 견종인 퍼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그를 키우시기 위해서 분양을 고려하시거나 알아보시는 분들을 비롯해 현재 키우시고 계시는 분들 등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영화나 드라마 매체 등에서 퍼그를 보긴 보았지만 이름이나 정보를 잘 모르셨던 분들에게도 퍼그가 바로 이 강아지구나! 라고 정보를 담아가시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퍼그의 역사(유래)


퍼그는 같은 아시아권 대륙국가인 중국에서 유래된 강아지입니다. 과거 중국에 무역을 하기 위해 왔던 네덜란드 국가의 상인들이 퍼그를 데려다가 중국 황실에 전했다고 합니다. 중국 송나라 시대게 황제가 키웠던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렇게 중국에서 유래되면서 네덜란드와 영국 등 유럽 국가로 퍼지면서 전세계적인 견종으로 자리매김 합니다. 퍼그라는 뜻 자체가 애완동물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퍼그는 상당히 못생긴 개 라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과거에 16세기 정도에는 이렇게 못생긴 개를 키우는게 유럽에서 유행 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퍼그는 현재까지도 인기가 좋은 견종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주먹이 이름의 유래라고 하는데요. 얼굴이 마치 주먹을 꽉 쥔것 처럼 생겼는데요. 라틴어의 경우 주먹이 퍼그너스라서 이것으로 이름이 유래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퍼그의 외형


퍼그는 25~35CM정도의 키에 몸무게는 5~10KG정도의 체구를 가지고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소형견인데요. 딱 보시는 것처럼 특징으로는 아래턱이 주둥이보다 나와있습니다. 주둥이가 아주 짧은 모습도 가지고 있죠. 그리고 눈은 둥그스름 하면서 크게 튀어 나와 있는 편입니다. 또 빼놓을 수 없는 퍼그의 얼굴 생김새중 하나는 바로 이마에 있는 깊은 주름인데요. 미간 사이부터 이마까지 주름이 있어서 애가 어디 아픈가? 싶기도 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퍼그의 몸의 털은 짧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털의 색깔은 다채로운 편으로 은회색,갈색,검은색,등황색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퍼그의 수명은 12~15년 정도 라고 합니다.




퍼그의 성격


퍼그는 상대적으로 대담하면서 점잖고 참을성도 많은 성격입니다. 까불거릴것 같은 외모와는 조금 다른데요. 느긋하면서 인내심도 있고, 주인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으며 다정다감 합니다. 그래서 인지 혼자 두게 되면 외로움을 많이 느끼는 성겨입니다. 사람이나 개가 있어서 외롭지 않게 해주는것이 매우 중요한 퍼그입니다. 그리고 인내심과 더불어 공격적인 성향이 전혀 없는 강아지 이기 때문에 어린 갓난 아이들과도 자유롭게 놀기 좋은 친구입니다. 이러한 좋은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아파트에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 국내에서는 인기가 좋고, 장점으로 보면 메리트가 있을것 같습니다.





퍼그의 지능과 단점



퍼그는 상대적으로 지능이 낮은 편으로 알려져있는 개입니다. 어찌보면 퍼그의 단점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지능이 좋지는 않다고 평가가 많이 되는 개라는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으로는 고집과 식탐이 매우 쎈 강아지입니다. 특히나 식탐이 아주 심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로운것을 싫어 하기때문에 질투심도 많은 강아지입니다. 그로인해 분리불안도 쉽습니다.



퍼그의 털빠짐


퍼그는 털이 말씀드린대로 매우 짧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털빠짐이 없다고 생각 하시면 오산입니다. 털빠짐이 엄청 심한 강아지 입니다. 엄청 심하다 보니 고양이 수준의 털빠짐 이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추가로 짧다보니 잘 날리지는 않아서 이불이나 소파 옷 등에 잘 박히는 편입니다. 소형견 중에서 털빠짐이 심한것으로 유명하다 보니 키우시는 분들이나 분양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점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퍼그의 주요 질병


퍼그도 다른 강아지종류 처럼 퍼그종이 가지고 있는 몇가지 주요한 질병들이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숙지해주시면 좋을 듯한데요. 폐렴,급성기관지염 과 같이 호흡기 기관 부터 해서, 각막염, 결막염, 안구탈출 과 같은 안구질환도 조심 해야합니다.

추가로 피부병도 조심해야하는데요. 지루성 피부염도 사람뿐만 아니라 퍼그도 유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이외에 비만도 잘 생기기 마련이니 만큼 운동을 꼭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는 연구개과장증,열사병, 비공협착 등의 질환도 잘 걸리는 편입니다.




퍼그는 상대적으로 사육 난이도가 높지는 않은 편에 속합니다. 건강 관리 하기도 좋고, 사람에게 우호적이며 사회성과 협동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능이 낮다고 하나 상황 판단력도 좋은 편에 속하고 순하기 때문에 공격성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따라서 초보자 분들이 키우시기에 아주 힘들거나 어려운 견종은 아니라고 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키우시고 사랑을 받고 있는 개입니다. 주인을 잘 따르고 민첩하고 독특한 외모로 귀엽기 때문인데요. 대신 온도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약하기 때문에 조심 해야 겠습니다. 이상 귀엽고 독특한 매력으로 반려견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퍼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